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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외장재 적용 사례/문화. 스포츠 시설

예술과 건축을 위한 뉴욕시 매장 [RIEDER 콘크리트스킨]

by yamuldak 2023. 10. 8.

 

Material. RIEDER Concrete Skin

 

STOREFRONT FOR ART AND ARCHITECTURE


Storefront는 과학, 생태학, 조경 디자인, 문화 비평, 철학 및 도시 계획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건축, 예술 및 디자인을 발전시킵니다. 갤러리는 정기적으로 비공식 토론, 국제 수입 컨퍼런스, 대회 및 전시회를 조직합니다. 특히 대표적인 예는 베를린, 뭄바이(구 봄베이), 멕시코 시티, 로마, 싱가포르가 직면한 독특한 건축 딜레마를 조사한 도시 연구(Researching Cities)입니다.

1982년에 설립된 원래 시설은 Prince Street의 작은 상점 앞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1986년에 조직은 소호(SoHo)와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 가장자리에 있는 특이한 반삼각형 갤러리인 현재 구역으로 이전했습니다. 1993년 매장은 예술가 Vito Acconci와 건축가 Steven Holl의 공동 건축 프로젝트를 의뢰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외관을 수평 또는 수직으로 회전하는 일련의 벽 섹션으로 대체하여 건물 전체 길이가 거리로 개방되도록 하여 매장 전면 자체를 현대 건축의 랜드마크로 만들었습니다.


 

 

1993년 Storefront는 예술가 Vito Acconci와 건축가 Steven Holl 의 공동 건축 프로젝트를 의뢰했습니다 . 이 프로젝트는 갤러리의 전체 길이를 거리에 직접 개방하기 위해
수직 또는 수평으로 회전하는 일련의 12개 패널로 기존 외관을 대체했습니다 . 이 프로젝트는 내부와 외부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고 패널을 다양한 구성으로 배치하여 다양한 외관을 만들어냅니다. 이제 현대 건축 랜드마크로 여겨지는 Storefrontís faÁade는 전 세계의 예술가, 건축가 및 학생들이 방문합니다 .

 

예술 및 건축을 위한 스토어프런트(Storefront for Art and Architecture)는 건축, 예술 및 디자인 분야에서 혁신적인 위치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 조직입니다. 전시회, 예술가 강연, 영화 상영, 회의 및 출판 프로그램은 지리적, 이념적, 학문적 경계를 넘어 대화와 협력을 창출하기 위한 것입니다. 새로운 목소리를 위한 공개 포럼인 Storefront는 현대 디자인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예술과 건축의 중요한 문제를 탐구합니다.

1992년에 Steven Holl과 아티스트 Vito Acconci는 예술 및 건축을 위한 Storefront의 노후된 외관을 개조하기 위해 공동 팀으로 의뢰되었습니다. 예술과 건축을 위한 매장은 차이나타운, 리틀 이탈리아, 소호라는 세 지역이 교차하는 블록 모퉁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갤러리 자체는 삼각형의 전시 내부를 갖춘 제한적이고 좁은 쐐기형으로, 예술 및 건축 매장의 가장 지배적인 구조는 건물의 긴 정면입니다.

개연성을 도입하고 정면에 구멍을 뚫기 위해 Acconci와 Holl은 내부에만 속해 있는 예술계의 독점성을 강조하는 이 상징적 경계에 도전했습니다. Holl과 Acconci는 재활용 섬유와 혼합된 콘크리트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재료를 사용하여 퍼즐과 같은 구성으로 배열된 일련의 힌지 패널을 삽입했습니다. 패널이 열린 위치에 고정되면 정면은 해체되고 갤러리의 내부 공간은 보도까지 확장됩니다. 파사드의 기능이 내부와 외부 공간을 분리하는 구획이라면, 이 새로운 파사드는 박경 감독의 말대로 “NO WALL, NO BARRIER, NO INSIDE, NO OUTSIDE, NO SPACE, NO BUILDING”이다. , 장소도 없고, 기관도 없고, 예술도 없고, 건축도 없고, 아콘시도 없고, 홀도 없고, 매장도 없습니다.”

 

 

사명 

1982년에 설립된 Storefront for Art and Architecture는 건축, 예술 및 디자인 분야에서 혁신적인 위치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 조직입니다. 전시회, 예술가 강연, 영화 상영, 컨퍼런스 및 출판으로 구성된 우리 프로그램은 지리적, 이념적, 학문적 경계를 넘어 대화와 협력을 창출하기 위한 것입니다. 새로운 목소리를 위한 공개 포럼인 Storefront는 현대 디자인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예술과 건축의 중요한 문제를 탐구합니다.

 

역사

Storefront는 새로운 목소리를 활성화 및 참여시키고 건축 환경에 영향을 미치고 도전하는 문제에 대한 대중 담론을 촉진하기 위한 실험적 포럼 및 전시 공간으로 박경에 의해 198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조직은 1982년 9월 18일에 첫 번째 프로그램인  Performance AZ를 발표했습니다.  첫 번째 전시회에는 26명의 예술가가 연속 26일 밤에 걸쳐 공연을 펼쳤습니다.

첫 번째 Performance AZ 가 출시된 이후 Storefront는 예술과 건축의 교차점에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위한 플랫폼, 국경, 배경, 이념을 초월하는 열린 대화와 혁신적인 교류를 위한 플랫폼으로 계속해서 자리매김해 왔으며 새로운 분야의 문제를 해결해 왔습니다. 건축 환경을 형성하는 사회적, 정치적 힘에 대한 기술. 조직의 역사를 통틀어 이 조직은 노숙자 (1985), 퀴어 공간 (1994), 공공 주택 (1984) 과 같은 중요한 사회 문제를 조사했으며 걸프 전쟁 ,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과 같은 지정학적, 경제적 갈등과 움직임에 대응해 왔습니다. 갈등 Occup Wall Street Movement (2011)를 디자인 관점에서 바라보면서 신진 예술가와 건축가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혁신적인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Peter Cook , Diller+Scofidio , Tony Feher , Dan Graham , Coop Himmelblau , Alfredo Jaar , Kiki Smith , Lebbeus Woods , Enric Miralles 및 Carme Pinós , Eyal Weizman , Bjarke Ingels 를 포함하여 천 명이 넘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예술가와 건축가가 Storefront에서 전시를 진행했습니다. , Didier Fiuza Faustino 등이 있습니다.

공간적 실험과 혁신에 대한 헌신을 통해 Storefront는 주로 건축, 예술 및 디자인의 교차점에 초점을 맞춘 유일한 플랫폼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위치: 뉴욕

Storefront Gallery는 뉴욕시 차이나타운/리틀 이탈리아/소호 지역의 Kenmare Street과 Lafayette 모퉁이에 있는 독특한 삼각형 모양의 지상 공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다른 세 가지 문화 분야의 교차점에 위치한 Storefront의 갤러리는 길이가 거의 100피트에 달하며 서쪽 끝은 20피트에서 3피트로 가늘어집니다. 1993년 Storefront는 예술가 Vito Acconci와 건축가 Steven Holl의 공동 건축 프로젝트를 의뢰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외부 외관을 수직 또는 수평으로 회전하여 갤러리의 전체 길이를 거리에 직접 개방하는 일련의 12개의 이동식 패널로 대체했습니다. Storefront의 물리적 위치와 외관은 그 사명과 실천을 반영하는 것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내부와 외부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예술가와 방문객이 갤러리 공간에 입장하고 탐색하고 흡수하는 자신만의 경험을 만들도록 장려하는 패널 구성의 무한한 가능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삼각형 평면도부터 Acconci/Holl 파사드에 의해 생성된 거리로의 독특한 접근에 이르기까지 갤러리 공간의 특이한 조건은 Storefront Gallery를 뉴욕시의 건축 랜드마크이자 예술 및 건축 기관의 집합적 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Storefront는 역사적으로 글로벌 대안 건축 및 예술 프레임워크와의 다양한 형식의 교환을 통해 청중과 소통해 왔습니다. 과거 글로벌 프로젝트에는 부다페스트 , 로스앤젤레스 , 밀라노 , 런던  멕시코 DF 에서 팝업 공간과 강연이 포함되었습니다  .

현재 글로벌 프로젝트에는 진행 중인 Storefront International Series( 도미니카 공화국 , 포르투갈 및 기타 지역이 작업 중) 및 WorldWide Storefront가 포함됩니다 .

 

 

프로그램 작성 

전시회 . Storefront의 전시는 실험과 위험을 선험적 조건으로 받아들입니다. 사이트별 설치 작업을 수행하는 단일 아티스트부터 주제 그룹에 이르기까지 Storefront는 새로운 목소리를 위한 공개 포럼으로 작동하여 확립되고 표준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디스플레이 형식 내에서 공명 공간을 찾지 않는 근본적으로 새로운 행동 공간을 탐색합니다. 스토어프런트의 전시는 갤러리, 거리, 방문객이라는 물리적 공간을 참여시키며 그 자체가 건축적 실험이 됩니다.

 

시리즈 . Storefront는 건축, 예술, 사회 및 정치적 아이디어의 개발 및 노출을 위한 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을 제작합니다. 스토어프론트 이벤트 시리즈는 예술, 건축, 디자인 분야의 건축가, 예술가, 학생, 학자들이 참여하고 일반 대중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아티스트 토크, 강연, 패널 토론 및 기타 이벤트로 구성됩니다. 모든 이벤트는 조직의 아카이브와 웹사이트에 문서화되고 기록되므로 청중은 Storefront에서의 강연을 넘어 주제에 계속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심문 시리즈, 카바레 시리즈, 생산적 불일치 시리즈, 총체적인 열정 시리즈, 선언문 시리즈, 빠에야 시리즈, 이미지 읽기 시리즈 및 정의 시리즈가 포함됩니다.

 

대회 . Storefront에서의 대회는 간과된 사회 측면이나 정치적으로 민감한 상황에 초점을 맞추고 사회의 특정 측면 내에서 디자인 인식을 가져옴으로써 토론을 시작합니다. Storefront의 대회에서는 독특한 도시 문제에 대한 대화에 기여할 수 있는 예술가, 건축가 및 일반 시민의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출판물 . Storefront는 예술, 건축 및 디자인에 관한 책을 출판하며, 특히 Storefront에서 개발된 전시회, 이벤트 및 아이디어를 인쇄된 형태로 제시하는 책을 출판합니다. 과거 간행물에는 White House Redux(2008), 49 Cities(2009, 2010), Storefront Newsprints 1982-2009(2009), A Perfect Home – The Bridge Project(2010), Double(2013) 및 Formless(201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 . Storefront에서 제작한 특별 프로젝트를 통해 조직은 새로운 환경 및 청중과 소통하고 갤러리 공간의 한계를 넘어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에는 Draw Think Tank 애플리케이션, Spacebuster(Raumblabor 제작), Speechbuster(Jimenez Lai 및 G. Cox 제작) 등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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