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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외장재 적용 사례/자동차 쇼룸. 박물관. 테마공원

BMW 벨트(BMW Welt) [RIEDER 콘크리트스킨]

by yamuldak 2023. 10. 23.

 

 

COOP HIMMELB(L)AU의 건축가들은 공개 국제 공모전에서 우승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들의 중심 디자인 아이디어는 새로운 BMW Welt를 BMW 타워와 박물관의 시각적 이미지에 통합하여 정체성을 형성하는 앙상블을 만들어 냈습니다. 크고 투명한 홀과 조각적인 지붕이 이 컨셉의 핵심입니다. 내부의 일부 영역은 콘크리트 스킨 패널로 마감되었습니다.

BMW 차량 딜리버리 센터 및 통합 커뮤니케이션 공간인 BMW벨트(BMW Welt, 영어: BMW World)는 BMW 브랜드의 모든 것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복합공간이다. BMW 벨트에는 BMW 차량 딜리버리 센터, 산업 및 문화 회견장, 콘서트홀, 레스토랑, 쇼핑몰뿐 아니라 약 800m2 규모의 기술 및 디자인 스튜디오, BMW 벨트를 남에서 북으로 가로지르며 가로 180m 길이로 늘어선 자동차 전시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BMW 벨트(BMW Welt)는 독일 뮌헨 BMW 4실린더 빌딩 부근에 있는 BMW의 출고 센터로 2007년 10월 17일 개장했다.
일반적인 출고센터와 달리 브랜드를 설명하는 역할을 확장, 현행 BMW 차량의 세부적인 항목을 보거나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체험공간과 콘서트홀, 레스토랑 등을 건물 내 비치해 일반 관람객도 자연스럽게 BMW에 익숙해지고, BMW 오너들이 차를 몰고 가는 것을 지켜보도록 만들어져 있다.
소용돌이 치는 물살과 같은 형태의 ‘더블 콘(Double Cone)’과 1만 4천 평방미터에 달하는 유리와 철제로 덮은 ‘클라우드 루프(Cloud Roof)’라는 특징적인 디자인 요소를 갖춘 건축예술로 평가받고 있다. 2008년 기준으로 연간 약 200만명이 방문하는 건물이 됐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GRC (유리섬유강화콘크리트) 대형 콘크리트 판넬, 독일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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